끊이지 않는 root 에 대한 갈증. (기껏해야 가끔 장난칠거면서)

한달에 10만원이 가볍게 넘어가는 서버호스팅을 받기엔 기껏해야 가끔 갖고 노는 용도에는 좀...
몇명 모아서 하자니 운영이 골치아프고 괜히 다른 사람 프로세스 죽일까 겁도 나고.
했는데, 가상화 서버 호스팅이 스마일서브에서 오픈한 것을 발견.

바로 신청해버렸다. -_-;;

매달 단돈 1.5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가상서버 호스팅.
웹호스팅이 아니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프로세스를 띄워서 서버를 돌려도 된다.
트래픽도 다운로드기준 150GB -_-b

VMWare 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 정확히 어떤 솔루션인지는 잘 모르겠다.
뭐... 할당받는 단독 프로세서는 없지만 취미용도에는 충분할 듯~ 룰룰루.

할당받은 디스크공간은 40기가인데 이게 내 취향에 안맞게 분할되어있는 바람에 내 방식대로 마구 깔았다가는 디스크 부족 날지도 모르겠다 -_-;;

실수로 서버를 다운시켜도 VM 이기 때문에 웹페이지에서 재부팅시키면 바로 재부팅이 된다.
VNC를 이용한 콘솔서비스는 VM을 운용하는 물리서버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xwindow는 물론 싱글 콘솔(RH의 init lv 1) 자체가 지원된다.

가상화 서버 호스팅 만세!


최근에는 아톰(넌 MID용 아니었냐...ㄷㄷㄷ)이나 셀러론 프로세서로 3만원대 서버호스팅도 등장했다니 필요하면 이용해도 될 듯 하다.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일일 방문자 몇만명 이하에 대용량 컨텐츠가 없다면 저런 저가형 호스팅으로 충분하다.)

1/10수준 가격으로 저렴하게 물리서버와 같은 기능을 갖는 저성능-_-; 서버를 갖게 되서 기쁜 1人.

아틍.

Posted by freezn